본문 바로가기
전체공지

[공지사항] 게스트 계정 연동 및 결제 관련 안내

전체공지

[공지사항] 장기 미이용 계정 삭제에 대한 사전 안내

전체공지

[공지사항] 고객센터 전화 상담시간 변경 안내

전체공지

[공지사항] 1/15~1/18 카츄아 자판기 아이템 확률 안내

전체공지

[공지사항] 1월 2주차 이벤트 관련 안내 (수정)

[가이드] 중립 MVP편

2019.09.09

중립 MVP

-.중립MVP는 중립MVP화면, 중립MVP맵, MVP도전, 중립 맵 PVP로 분류됩니다.

중립 MVP 화면

-. 중립MVP화면에는 MVP프로필, MVP이름, MVP레벨, 현재 쟁탈 인원이 표시됩니다.

-. 보유한 캐릭터의 레벨이 일정 이상에 도달하면, 순차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중립MVP의 목록이 갱신됩니다.

-. 입장 버튼을 터치하여 중립MVP맵에 입장할 수 있으며, MVP가 미해제 또는 이미 사망 상태라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 도전 시 피로치가 필요합니다. 피로치는 초기에는 0이며 매회MVP처치 시 피로치가 1점 증가합니다.

-. 피로치가 상한에 도달할 시 MVP에게 도전할 수 없습니다

 

중립 MVP 맵

-. 중립MVP맵 입장 후 상단에 보스정보, 표시, 길드 채팅, 본성 복귀 4개의 버튼과 우측 상단의 미니맵이 표시됩니다.

[중립 MVP 맵 아이콘 기능]         

아이콘 메뉴

아이콘 상세 기능

BOSS 네이게이션

MVP의 레벨 정보와 체력을 표시, 이동 클릭시 자동으로 MVP에게 이동

표시

맵 내 다른 캐릭터를 표시하는 기능을 ON/OFF

본성 복귀

중립 MVP 맵을 벗어나는 기능

-. 미니맵의 빨간 점은 갱신된 MVP위치를 표시하고 녹색 점은 자신의 현재 위치를 표시합니다.

-. 맵 내의 전투 중이 아닌 유저 터치 시 해당 유저 근처로 가서 PK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만약 터치한 유저가 PK중일 경우 해당 유저 근처로 이동만 하게 됩니다.

-. PK를 진행 중인 유저는 머리 위에 PK표시가 뜹니다.

-. 생존 중인 MVP근처에 다가가면 자동으로 MVP전투가 시작됩니다.

-. 피로치가 가득 찬 경우 전투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 맵 좌측 하단 구역의 출발 지점과 안전구역에서는 유저가 PK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 PK중에 사망한 유저는 부활 지점에서 부활한다. 부활 시 쿨타임이 있으며 쿨타임 완료 후 캐릭터가 부활합니다.

 

중립 MVP 도전

-. MVP도전 입장 후, 모든 유저는 기본적으로 MVP를 공격하게 됩니다.

-. MVP전투에는 안전 상태와 전투 상태가 있는데, 안전 상태는 다른 유저에게 공격 받지 않고 파티의 캐릭터가 MVP를 공격하는 것으로

  만약 다른 유저를 공격하거나 공격 받을 경우 전투 상태로 변경되고 MVP를 공격하지 않고 현재 맵의 다른 유저와 PK를 진행하게 됩니다.

-. MVP전투의 PVP발동에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자신이 MVP귀속자 일 때 해당 MVP쟁탈에 참가한 다른 유저와 PK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MVP전투에서 자신, MVP귀속자, 유저 리스트(최대 7명의 유저)의 캐릭터가 표시됩니다. PVP전투 발동 시 현재 MVP전투 맵에서 유저와 대결하게 됩니다.

-. 유저는 동시에 여러 명의 유저와 전투할 수는 없으며, 도전 터치 시 전투 중인 유저는 “해당 유저는 전투 중 입니다.” 알림이 노출됩니다.

-. MVP전투에서 매회 PVP전투 후, 파티 캐릭터가 모두 사망하지 않았으며 MVP전투에서 퇴장하지 않았을 경우 캐릭터의 HP는 자동 회복되지 않습니다.(스킬로 치료 가능).

   사망한 캐릭터도 자동 부활하지 않습니다.(스킬로 부활 가능).

-. 파티 내의 캐릭터 모두 사망 시 부활점으로 돌아가 부활 대기 상태가 된다. MVP전투에서 나가서 중립MVP맵으로 돌아간 경우 캐릭터가 최대 HP상태로 전체 부활합니다.

-. MVP귀속자가 처치 당한 후 MVP귀속권은 처치자에게 이전됩니다. 귀속자가 MVP에 의해 사망한 경우 귀속 없음 상태가 됩니다.

-. MVP귀속자가 아닌 유저가 사망한 경우 MVP귀속권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고, 처치된 유저는 부활점으로 돌아가 부활 대기 상태가 됩니다.

-. MVP전투에서 중립MVP맵으로 돌아간 경우 MVP에게 입힌 데미지와 MVP귀속권은 모두 다시 초기화됩니다.

-. MVP에게 도전 중인 유저가 없을 경우 해당 MVP는 최대 HP를 회복합니다.

 

 중립 맵 PVP

-. 중립MVP맵에서 유저는 PVP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맵에서 전투 중이 아닌 유저를 터치하면 해당 유저에게 다가가서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스틱을 이용하여 해당 유저 가까이 다가간 경우에는 전투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 전투 중인 양측은 아레나 맵에 입장하여 전투하게 되고 전투 규칙은 아레나와 동일합니다.

-. 전투 중인 양측은 머리 위에 교전 태그가 표시됩니다. 다른 유저는 전투 중인 유저에게

-. 도전할 수 없으며 “해당 유저는 전투 중입니다.” 알림이 뜹니다.

-. 전투에 실패한 측은 사망한 것으로 간주하고 부활점으로 돌아가 부활 대기 상태가 됩니다.

-. 전투 종료 후 승리측은 모든 캐릭터의 최대 HP를 회복합니다.

 

중립 맵 상자

-. 일정 시간 마다 상자 수량이 최대치까지 갱신됩니다. 현재 존재하는 상자는 유지되며 상자가 없는 좌표에만 상자가 갱신됩니다.

-. 유저가 상자 근처에 다가가서 상자를 터치하면 상자가 오픈됩니다.

-. 오픈 시 로딩이 필요하며 이 과정 중 유저는 취소 버튼을 터치하여 로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 로딩 중 유저가 다른 유저에게 공격 받을 경우 로딩이 중단됩니다.

-. 유저가 승리할 경우 전투 화면이 종료되고 이전의 로딩을 이어서 완료하면 상자를 오픈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사망할 경우 부활점으로 돌아가 부활 대기 상태가 됩니다.

-. 상자 1개를 오픈할 때마다 피로치가 1점 증가합니다.

설치없이 바로 게임시작!
로그인, 회원가입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구글